본문 바로가기
육아템

[육아템]국민모빌 타이니러브 모빌 사용시기, 16개월 간의 사용 후기

by WMW 2020. 2. 3.

너의 사랑 나의 사랑

타이니러브 모빌

이걸 장난감으로 분류해야 하나

육아템으로 분류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신생아 때부터 사용하기 때문에

일단은 육아템으로 구분을 해봅니다ㅋㅋ

 

타이니러브 모빌은

갓 태어난 반짝이를 위해

제가 직접 샀던 제품이에요:)

 

저는 엄청나게 고민하고

블로그 뒤져보면서 샀는데

주변 엄마들은

타이니러브 모빌 모르는 사람은

정말 단 한명도 없더군요..

 


타이니러브 모빌 구입시 주의사항

타이니러브 모빌은

멜로디 박스와 모빌 구성이에요.

모빌 거치대는 별도 구입이에요!

 

 

타이니러브 모빌타이니러브 모빌

이 구성에서 모빌 거치대가

없다고 보셔야 해요.

 

고정할 곳이 있는

아기 요람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기 요람의 벽면에

타이니러브 모빌 멜로디 박스를 고정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범퍼침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모빌 거치대를 꼭 사야 했답니다.

 

모빌 거치대가 있어야

바닥에 세워서 타이니러브 모빌을

사용할 수 있어요.

 

타이니러브 모빌 거치대는

높이가 3단으로 조절되고

발판이 넓어서

넘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발판에는 물건을 넣을 수 있는

센스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타이니러브 모빌 사용시기

 

 

타이니러브 모빌 사용시기는

 생후~뒤집기 시작할 때까지 에요.

 

반짝이 같은 경우는

생후 6개월 정도 사용했어요.

 

그리고 지금 16개월까지

멜로디 박스만 떼어서 잠연관으로 사용하고 있으니

이만하면 가성비도 훌륭하죠 ㅋㅋ

 

타이니러브 모빌 멜로디 박스는

버튼으로 눌러서 노래를 바꿀 수 있어

아이가 좋아하더라구요.

그리고 태어났을 때 부터 들었던 노래라 그런지

익숙해서 좋아하는 것 같기도 해요:)

 

아마 앞으로도 멜로디 박스는

쭉 장난감으로 사용할 것 같아요!

 


 

 

타이러브 모빌 사용방법

저는 요렇게 범퍼침대 아래에 두고

사용했었는데요.

 

범퍼 침대 위에 올려둬서

넘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단 한번도 넘어지는 일 없이

든든하게 사용했답니다:)

 

 

신생아들은 흑백만 구분할 수 있다는 거 아시죠?

 

타이니러브 모빌도 색색깔 인형들만 있는게 아니라

흑백 인형들도 있더라구요!

 

저는 제가 태교할 때 만들어 두었던

모빌이 있어서 따로 줄에 연결해서

달아주었어요:)

 

그 외에도 뉴나 바운서 앞에 두고

흔들어 주기도 했었고요.

 


 

 

타이니러브 모빌 건전지 이슈 

 

아무래도 건전지에 관한 이슈가 많은 것 같은데요.

타이니러브 건전지는 

엄청 큰 C형 건전지 3개를 사용해요.

 

건전지 가격이 비싸서 그런지

타이니러브 모빌 전용 충전기도

옵션으로 팔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충전기는 사지 않았답니다.

사실 뭐 모빌 얼마나 쓰겠어..

하는 마음이 컸으니까요 ㅋㅋ

 

저는 16개월 타이니 러브 모빌 사용하면서  

처음에 한번 넣고

10개월 쯤에 한 번 또 넣었답니다.

 

반짝이 신생아 때 모빌 한 번 켜면

노래 끝날때까지 틀어놨었거든요?

노래 끝나면 어차피 꺼지니..

 

지금은 낮 동안에는 막 틀어두진 않고

잠잘 때 틀었다가

잠들면 끄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틀어 놓는 편은 아니에요.

 

아 너무 빨리 건전지가 닳아서

짜증난다! 못써먹겠다!

이런 마음은 안들었어요.

 

어떤분은 AAA형 건전지를

휴지로 돌돌 말아서 넣어 쓰신다는 글도 봤는데..

글쎄요..ㅋㅋ

 

다이소에서 저렴한 C형 건전지 있으면

그거 사서 또 넣을 거에요 저는! ㅋㅋ

 

가성비 좋은

신생아 출산 선물로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