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

[놀이]16개월 아기 - 파티 장식 은박 커튼을 이용한 촉감, 까꿍 놀이

by WMW 2020. 1. 19.

 크리스마트 때 집안 장식 예쁘게 해두셨나요?
이제 슬슬 치울때가 됐는데
아직 엄두가 안나네요ㅋㅋ

구정지나면 해야지 데헷

***

꾸미기 진짜 못하는 1인인데
그래도 남들 하는건 다 해보고 싶어서
파티 장식 은박 커텐을 샀었어요.

벽에 달아놓고 일주일은 기분전환하겠다..
했는데

다음날 아침 바닥행ㅋㅋㅋㅋ

압정같은걸로 고정해놨어야하나봐요ㅠ

그냥 버리려고 했는데
반짝이가 조물조물 관심가지기에
한번 더 갖고놀고 버려야지하고 보관해두었다가
반짝이 친구네 놀러가면서 가지고 갔어요:)

***

놀이1. 촉감놀이

파티 장식 은박 커튼 촉감놀이


일단 한번 만져봅니다.
반짝이 친구는 한 번도 이걸 본적이 없대요.
약간 낯설어하다가 다가왔어요:)

반짝반짝거리고
만지니까 사각사각 소리가 나니
즐거워하더라구요ㅋㅋ

당겨보기도하고 뭉쳐서 조물거리기도하고
은박 커텐과 금세 친해졌어요.

***

놀이2. 까꿍놀이

파티 장식 은박 커튼 까꿍놀이

이제 은박 커튼을 들어봅니다.

은박 커튼 사이로 얼굴이 보였다가
안보였다가 하니 재밌어하더라구요:)

이제 은박 커튼을 헤치고 지나가게 도와줍니다.
얼굴과 몸으로 커튼의 감촉을 느끼게 해줍니다.
바스락바스락ㅋㅋ

그리고 짜잔
은박 커튼 옷도 한번 입혀줄까요?ㅋㅋ

 

반짝이가 반짝 커튼 입음ㅋㅋ

 

***

놀이3. 인형 찾기 놀이

 

 

아이들이 제일 좋아했던 놀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적당한 크기의 인형을 준비합니다.
너무 작으면 찾기 힘드니
어른 팔뚝 크기정도의 인형이면 좋겠어요!

인형 까꿍 놀이

 

그리곤 "인형이 어디있지?"라고 말하며
찾는 시늉을 합니다ㅋㅋ

인형 찾기 놀이

아이들이 은박 커튼을 마구 파헤치고
쨔잔
인형을 꺼내면!

우와 박수와 칭찬을 마구마구 해줍니다ㅋㅋ

다시 인형을 묻고 찾고..

30분은 반복한것 같아요...ㅋㅋㅋ

덕분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앉아서 놀았네요..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