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구] 11개월 아기 SRT 후기 -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준비해요!

by WMW 2020. 3. 31.

작년 8월

대구에 내려갈 때

SRT를 타보았어요.

 

완전 아기 때 SRT 한 번 타고

이번이 두 번째였는데요

 

사실 이 때 이후로

SRT를 타지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차 타고 내려갑니다.

 


11개월 아기 SRT 도전!

 

11개월 아기 SRT 동대구11개월 아기 SRT 동대구

수서에서 동대구까지

1시간 40분

기껏해야 2시간도 안된다고 생각하고

만만하게 볼지 모르지만

결코 만만하지 않더라구요 ㅠ

 

11개월 아기 SRT 동대구11개월 아기 SRT 동대구

일단 SRT 타기 1시간 전부터 집에서 출발하고

적어도 30분 전에는 SRT 역에 도착

 

1시간 40분 기차를 타고

동대구역에 내려서도

시댁까지 차타고 들어가는 시간 1시간

ㅋㅋㅋㅋㅋㅋ

 

거의 세시간 걸리쥬 ㅋㅋ

 

11개월 아기 SRT 동대구11개월 아기 SRT 동대구

11개월 정도 아이는

밥도 제때 먹어야하고

잠도 자야하기 때문에

좋은 타이밍을 맞추기가 참 힘들더라구요.

 

저는 심지어 모유수유중 이었기 때문에

혹시 모르니 덮을 이불도 준비했었지요.

 

11개월 아기 SRT 동대구11개월 아기 SRT 동대구

그래도 SRT 내부에는

수유실이 있기때문에

마음이 놓이더라구요:)

 

11개월 아기 SRT 동대구11개월 아기 SRT 동대구

저는 아이 돌까지 완모를 했기 때문에

이 때 내려갔을 때는 차라리 수월했어요.

 

자리에서 수유하기가 민망하지 않을까 싶기도 했지만

아이가 징징거려서 힘든 것 보다야

훨씬 낫더라구요.

 

11개월 아기 SRT 동대구11개월 아기 SRT 동대구

이날 너무 조용히 잘 내려가서

12개월 지나 단유 후

다시 한번 SRT를 타고 내려갔는데

마지막 30분 남겨놓고 계속 울어

완전 민폐를 끼쳤더랬죠..

 

11개월 아기 SRT 동대구11개월 아기 SRT 동대구

아이와 함께 SRT 타실때는

꼭 아이가 좋아하는 간식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아기 비타민D나 비타민C 사탕을 추천해요.

 

평소에는 잘 안주시겠지만

SRT도 그렇고 비행기도 그렇고

모두 조용히 여행하는 자리인데

서로 기분이 상하면 안되니깐요ㅠ

 

11개월 아기 SRT 동대구11개월 아기 SRT 동대구

남편과 두자리 예약하고

아이는 무료여서 저희 자리에 앉혀서 갔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아직 걷지 못하는 아기였어서

케어가 쉬웠는데

걷고 뛰어다니는 지금은 아마 좀 힘들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지금은 그냥 차타고

밀리지 않는 새벽시간 이용해서 이동한답니다.

 

안밀리면 3시간 반이면 도착하거든요 ㅋㅋ

 

11개월 아기 SRT 동대구11개월 아기 SRT 동대구

 

그래도 나름 무사히 도착했지요:)

 

아이와 SRT타고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꼭꼭 새로운 것

아이에게 보여주면 아이가 울음을 뚝 그칠만 한

신박한 아이템을 준비해주세요!

 

아이와 함께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