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옥수수 껍질 쉽게 분리하는 초간단 팁!

by WMW 2020. 3. 14.

반짝이 중기 이유식 만들면서

손질이 가장 까다로웠던 재료가

옥수수였어요..

 

옥수수 껍질이 질겨서

아이들이 먹기 힘들거든요.

아주 껄끄러워요 .

 

옥수수 이용해서 이유식 만드는 분들 보니

옥수수를 쪄서

한 알씩 뜯어서

껍질을 벗기고 사용하시더라구요 ㅋㅋㅋ

 

옥수수 떼어놓으면 정말 몇주먹 안되지만

알알히 많잖아요?ㅋㅋ

이걸 언제 다해 ㅠㅠ

애는 누가봐................

 

저는 그래서 잔꾀를 좀 써봤습니다

 

아마 일일히 손으로 떼는 것 보다는

편한 방법일텐데

보시고 더 편한 방법이 있으신 분은

꼭 제게도 알려주세요!!

 


 

옥수수 껍질 쉽게 분리하는 법

 

일단 저는 초벌 쪄놓은 옥수수를

얼려서 보관했다가

해동해서 사용했는데요.

 

이 방식으로 하시려면

일단 옥수수 알알을 떼어내야 하시기 때문에

찐 옥수수를 사용하셔야 할 것 같아요!

 

옥수수 껍질 분리옥수수 껍질 분리

 

처음엔 아무생각 없이

옥수수 알을 다 떼어서 물을 넣고

믹서기에 돌렸어요

 

그리고 왠지 물을 부어주면

껍질이 둥둥 뜰것 같은 마음이 들더란 말이죠 ㅋㅋ

 

근데 안뜨더라구요..

 

여러분 옥수수 껍질은 물에 동동 뜨지 않아요.

 

저는 이걸 해보고야 알았어요.ㅋㅋㅋ

 

옥수수 껍질 분리옥수수 껍질 분리

옥수수 껍질 분리하는 초간단 방법은

바로 이거에요!!

 

믹서기를 사용하기는 하나

믹서기에서 쇼부를 봐야 합니다.

 

1. 믹서기에 옥수수 알알을 넣는다.

 

2. 물을 많이 붓는다.

 

3. 옥수수를 간다.

 

그러면 물 위로 노란색 부유물들이 뜹니다.

사진에 표시해 놓은 부분이요!

그게 바로 껍질이에요 ㅋㅋ

 

믹서기 돌리는 작업을 3번 정도 하면

거의 껍질이 없어지더라구요:)

 

아기 이유식에 옥수수 넣어주고 싶은데

껍질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한 번 시도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