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템

[육아템]포대기 vs. 아기띠 - 포대기 사용 하시나요?

by WMW 2020. 3. 3.

포대기 vs. 아기띠

 

어떤 걸 더 선호 하시나요?

 

저는 예전에 전통 육아와 관련된

책을 읽고

우리의 전통인 포대기가

참 좋은 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아이가 태어나기도 전에

포대기를 구입했었지요:)

 


포대기 장점,

 

포대기 비싸요.

생각보다 많이 비쌉니다.

 

아기 포대기아기 포대기

 

아이가 머리를 가눌 수 있게 된 후에

사용했으니

100일 정도 지나서 사용했던 것 같아요.

 

포대기의 장점이

아이와 엄마가 착 밀착되고

엄마의 어깨도 안아프며

엄마가 아이를 등에 업고

집안일을 할 수 있다는 거잖아요?

 

...

 

저는 일단 불편했어요.

포대기 메는 방법도

유투브에서 배워서

어깨로 끈을 돌려 묶는 방법으로 해봐도

아이는 줄줄줄 내려가고 ㅠㅠ

 

아니 우리엄마는

남동생 업고 고무줄 놀이도 했다는데

이게 이렇게 줄줄 내려가면

어떻게 뛰어다녔다는 건지..

 

제가 잘 못 묶어서 인지 모르겠으나

어깨도 아프고

아이 엉덩이도 뒤로 자꾸 빠지더라구요.

 

이게 포대기 전체의 문제가 아니라

제가 산 포대기의 문제일 수도 있어요!

 

포대기 고수인 저희 엄마도

계속 아이를 들춰 업으시더라구요

 

아이 포대기아이 포대기

 

그리고 더워요..

 

추운 봄이었는데도

땀이 주륵주륵

 

아이는 원래 열이 높다보니

더 더워하더라구요.

 

통풍도 잘 안되고

굉장히 소재 자체가두껍고

꺼끌꺼끌했거든요.

 

비싸게 주고 샀는데..

도저히 제가 사용할 수가 없어서

지금은 옷장에 고이 모셔두었답니다..

 


포그내 아기띠

 

저는 포그내 넘버5 플러스 아기띠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포그내 아기띠포그내 아기띠

아빠도, 엄마도

모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포그내 아기띠포그내 아기띠

 

힙시트까지 적용 가능한 모델이에요:)

 

포대기만 가능하다는

엄마와의 밀착?

아기띠로도 가능해요 ㅠㅠ

 

포대기만 가능하다는

업어주기 역시

아기띠로 가능하답니다..

 

게다가 흘러내림도 없어서

넘나 편해요..

 

전통 포대기를 비하하려는 의도는 아닌데

요즘 아기띠 정말 잘나오거든요..

 

혹시나 저처럼 전통 육아 책 읽으시고

포대기를 사려고 마음 먹으신 분이 있다면

통풍이 아주 잘되고

묶기 편하게 나온 포대기를 사실 것을

추천드려요!

 

사실 포대기는 밖에서는 못하고 다니겠더라구요 ㅠㅠ

 

신생아용으로 나온 앞으로 눕혀서 안을 수 있는

포대기는 많이들 쓰시던데

제가 산 포대기 같은건...

거의 안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기띠의 경우 밖에서도 집안에서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거든요!

 

아기띠는 비싼만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정말 꼼꼼 비교해보시고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댓글